수변을 즐긴다.

水辺に親しむ

수변의 시간

모든 생물이 필요로 하는 물. 우리들 인간의 역사도 수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수변에 있을 때, 마음이 편해지는 이유는, 그런 태초의 기억이 우리 속에 살아 숨쉬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조금 특별한 시간을 수변에서 보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사족과, 친구와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수상 스포츠

토네가와(利根川)와 쿠로베강(黒部川)등 물의 고장의 정서가 넘치는 풍부한 자연 속에서, 수상스포츠를 비롯, 숙박연수 및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립 물의 고장 오미가와 소년자연의 집(県立水郷小見川少年自然の家)

연수실, 창작실, 플라네터리움, 캠프장, 숙박 등의 설비가 있으며,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명칭
현립 물의 고장 오미가와 소년자연의 집(県立水郷小見川少年自然の家)
소재
289-0313
치바현(千葉県) 카토리시(香取市) 오미가와(小見川) 5249-1
전화
0478-82-1343

B & G해양센터

해양클럽에 가입하면, 카누, 요트등의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누 개방데이에는 누구나 체험할 수 있습니다.

명칭
B & G해양센터
소재
289-0313 치바현(千葉県)카토리시(香取市)오미가와(小見川)4866-736
전화
0478-82-1000

낚시

잉어, 떡붕어, 참붕어, 블랙베스, 블루길… 블랙베스는 찌낚시를 즐기기에 최고.

느긋하게 낚시줄을 늘어뜨리는것도 때론 괜찮지 않을까요?

앗, 빈 캔과 쓰레기는 꼭 갖고 가셔야해요!

붕어 낚시대회

사와라(佐原) 붕어낚시대외(ふな釣り大会)오미가와(小見川) 붕어낚시대외(ふな釣り大会)개최

横利根川の釣り風景


카토리의 하천

쿠로베 강

오미가와(小見川)의 시가지를 관통하고, 토네가와(利根川)에 평행하게 동쪽으로 흐르다가, 히가시죠마치(東庄町)의 수문에서 토네가와(利根川)와 합류한다. 총연장 18.1Km, 유역면적 48평방키로의 1급하천.

에도시대, 쿠로베강은 쌀의 적재항으로써, 쌀의 거래가 빈번하게 일어나게 되었다. 강가에는 상가가 늘어서고, 강에는 물윗배가 교차하며, 사람들이 끊임없이 짐을 싣는 모습이 있었다.

메이지시대에 들어서, 술과 간장 등의 양조업과 방조업이 번창하며, 상업의 고장으로 번창하였다.

이탈리아의 물의고장 베니스에도 비유될 정도로 번영하는 모습이 있었다.

昭和30年の黒部川
쿠로베강 (黒部川) 쇼와 30년 촬영

이후, 쿠로베강은 수상스포츠의 전국 수준의 대회가 개최되기 시작했다. 1990년부터는 마을 조정경기가 개최되며, “쿠로베 강 = 수상스포츠”라는 이미지가 정착되기 시작했다.

조용하고, 웅대한 쿠로베강과 스포치시설이 일체가되어, “물의 고장”에 비유되는 쿠로베강은 “수상 스포츠의 고장”으로 그 역할을 변모했다.

쿠로베강에서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웅대하게 흐르는 강뿐만 아니라, 강가에 피는 초목을 바라보기에도 적격이다. 봄에는 강을 훑듯이 피어있는 벚나무 길을 볼 수 있다.

또한 여름의 밤을 수놓는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의 고장 오미가와 불꽃놀이 대회에서는 수면에 비치는 불꽃과 약 800개의 등이 만들어내는 몽환적인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쿠로베강에서는 수상스포츠는 물론, 낚시 등의 레저 또한 즐길 수 있다. 여름철에는 카토리 시민 조정대회, 워터 페스타, 수상 페스티벌 등의 이벤트가 개최되고,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쿠로베강 블랙베스 낚시대회, 물의 고장 오미가와 붕어 낚시 대회등 다양한 낚시 이벤트 또한 개최됩니다. 한번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쿠리야마 강 (栗山川)

이전부터 연어가 회귀하는 최남단에 위치한 강으로 알려져 있다. 지역 초등학생에 의한 연어의 치어 방류 및 쿠리야마 강의 어도 정비의 진행 등으로, 근래는 쿠리야마 강에서 연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2010년 유메반도 치바 전국체전(ゆめ半島千葉国体)의 카누 경기(정식 경기)의 개최 장소로 선정

2010년에 치바현에서 행해지는 65회 국민체육대회 “유메반도 치바체전(ゆめ半島千葉国体)”에서 쿠리야마강에서 카누 경기가 개최된다.

본 시에서는 정식 경기의 핸드볼(소년 남자부), 보트(전 종목)과 함께, 카누(슬러롬 레이싱, 와일드 워터레이싱)이 개최된다.

오노 강(小野川)

역사가 살아 숨쉬는 강

사와라의 시가지를 동서로 양분하며 흐르는오노 강(小野川)(小野川). 시가지를 북상하여, 토네가와로 흐른다.

에도시대에는 배들이 모이는 곳으로, 사와라의 마을을 사람들과 문화 그리고 물자가 교차하는 관동지방 유수의 도시로 발전시켰다. 이 시대의 사와라는 지방의 경제 및 문화의 중심으로 번영을 누렸다. 그리고 그 번영을 지지하던 것이 오노 강(小野川)이었다.

사와라의 오노 강(小野川) 변에는 츄게이 다리(忠敬橋)를 중심으로 수운의 상업활동을 담당하는 상가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었고, 점포 앞에는 오노 강과 접해서, 배로부터 짐을 내리기 위한 계단 상의 선착장이 만들어졌었다. 현재도 오노 강 변에는 옛 거리의 모습이 남겨져 있다.

사와라의 거리는 1996년 관동지방에서는 최초로 문화청으로부터 “중요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重要伝統的建造物群保存地区)”의 지정을 받는 등, 높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본 시 관광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다.

●개연꽃(河骨)

コウホネ

얕은 연못, 또는 늪에 나는 다년생의 수련과의 수초(학명: Nuphar japonicum). 여름 원주형의 꽃망울을 물 위로 내 놓고, 노란 꽃을 하늘로 향해 내 뻗는다. 최근에는 보기 드물어진 개연꽃을 오노 강에서 볼 수 있다. 사와라 중학교의 학교 문양에도 도입되어있다.


전의 페이지

페이지의 선두

사계절 볼거리

지역 검색